춘천시

춘천시, 오늘의 급식 메뉴는? 애호박 달갈만두!…학교급식 레시피 최종 평가

지역 내 영양(교)사 참여 지역 농산물 활용한 레시피 12종 개발

 

(정도일보) 지역 영양(교)사 12명이 만든 학교급식 레시피가 9일 공개된다.


춘천시는 지난 6월부터 온마을식단 활성화 레시피 개발을 추진했다.


올해 개발한 레시피는 가지라자냐, 토마토카레라이스, 크리스피 두부강정, 가지구이버섯샐러드, 마파감자, 우리유부핫도그/채식, 애호박달걀만두, 비빔파스타, 감자토스트, 토마토유부떡볶이, 시금치페스토파스타, 쇠고기가지덮밥 12종이다.


춘천푸드를 활용한 채식레시피를 초·중·고등용 각각 2종씩 만들었다.


지역농산물을 이용해 식단을 구성했으며, 학생 기호도 맛, 영양을 충족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레시피 개발은 공동식단을 개발 및 보급해 학교별 급식 편차를 줄이고 식단 수준을 상향 평준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레시피 개발을 위해 요리실습을 5회 실시했고, 레시피 책자 및 홍보물도 제작했다.


이를 통해 지역 농산물 소비를 늘려 친환경 급식으로 나아가고 지역 생태 환경 개선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무엇보다 학교급식에 대한 신뢰도도 향상될 전망이다.


용해중 춘천시농업기술센터 식품산업과장은 “이번에 개발된 레시피를 책자 및 홍보물로 제작해 지역 내 모든 학교에 배포하는 등 춘천 농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홍보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매년 우수 레시피 개발로 학교급식에 대한 학부모들의 신뢰성 향상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