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춘천시립공공도서관 회원증, 휴대전화로 '쏙' 들어왔다

춘천시립공공도서관 모바일 회원증 발급 서비스 시행

 

(정도일보) 춘천시립공공도서관 회원 여부를 휴대전화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춘천시에 따르면 강원도에서 개발한'우리도'앱에서 춘천시립공공도서관(8개관)의 회원가입 및 모바일 회원증 발급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다.


그동안 춘천시립공공도서관 회원가입은 온라인 가입 후 증빙자료를 지참해 도서관을 1회 찾아 춘천시민 확인해야 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우리도'앱과 연계된 회원가입은 앱 설치 후 본인인증 등의 가입 절차를 거치면 춘천시민을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게 회원가입의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이용절차는'우리도'앱을 다운받아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춘천시립공공도서관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만 14세 이상인 춘천시민, 춘천시민이 아닌 경우에도 춘천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직장에 재직 중인 이용자는 가입 시 증빙서류를 첨부하면 정회원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의 정회원은 '우리도'앱을 가입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도서관 회원증이 발급된다.


'우리도'앱을 통해 가입한 회원은 준회원이 되고 개관일 기준 오전 10시, 오후 4시에 회원 정보 확인 후 관리자에 의해 정회원으로 전환되면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춘천시립공공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이용자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