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제20회 춘천시민의 날 경축식 개최

11월 8일 오후 3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춘천시민의 날 행사 개최

 

(정도일보) 춘천시는 오는 11월 8일 제20회 춘천시민의 날을 맞아 오후 3시 문화예술회관에서 행사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소규모로 치러졌던 지난해와 달리 1,000여명의 많은 시민들과 함께 시민들이 직접 만드는 무대로 행사의 목적을 살린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화합을 위해 헌신하는 시민에게 춘천시민상을 시상한다. 춘천시민상은 문화예술, 사회봉사, 체육진흥, 가화효친, 농가소득, 장애인, 산업경제 등 각 분야별 공로자를 대상으로 주어진다.


제40회 춘천시민상 수상자는 윤재선 산천무지개교회 목사(문화예술), 김문순 대한적십자사 동내면 봉사회장(사회봉사), 이성재 춘천시체육회 부회장(체육진흥), 최영철 해피초원목장 대표(농가소득), 박종희 카페 어우리 바리스타(장애인), 이수철 주식회사 에코비전 대표이사(산업경제)이다.


이 날 행사는 ‘함께 열어갈 춘천시대’ 라는 주제로 시립국악단의 ‘춘천별곡’을 시작으로 김동호 작가의 드로잉 특별영상, 합창・댄스 등의 시민 합동공연으로 꾸며진다.


또한 사전행사로 춘천시대를 주제로 한 김동호작가의 라이브드로잉쇼가 10월 31일부터 3일 간 시청 1층 로비에서 선보인다.


춘천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께서 참석하시어 제20회 춘천시민의 날을 함께 축하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