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시 퇴계원읍, 두 번째 환경시네마 상영회 개최

 

(정도일보) 남양주시 퇴계원읍은 지난 29일 퇴계원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 환경시네마 상영회를 개최했다.


환경시네마 상영회는 지난 4월 퇴계원읍과 퇴계원중학교가 체결한 ESG행정 협약의 일환으로, 퇴계원읍 5층 강당에서 퇴계원중학교 2학년 학생 190여 명이 환경 영화 다크워터스를 관람하면서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영화를 관람한 퇴계원중학교 학생은 “다른 관람객들 없이 우리 학교 친구들하고만 영화관에 와서 영화를 본 거 같은 특별한 경험이었다. 영화 내용이 실화라고 해서 더 실감나게 관람했으며 환경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형진 퇴계원읍장은 “퇴계원중학교 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서 놀랍고 고맙다. 당장 눈앞의 편리함을 좇다 보면 영화에서 알 수 있듯이 오히려 우리에게 해가 될 수 있는 일들이 벌어질 수 있다. 경각심을 갖고 각자의 위치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퇴계원중학교는 지난 18일 생태계 보존을 위해 옥수수점분을 활용한 구절초 씨앗심기와 왕숙천변 플로깅을 하는 등 퇴계원읍 환경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열심히 수행하고 있으며, 퇴계원읍은 주민들이 ESG행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재활용품 수거 전단지를 직접 제작해 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