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구리시 수택2동 풋케어자원봉사단, 사랑의 김장 나눔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공동 진행. 장애인 100가정에 전달

 

 

 

(정도일보) 구리시에서는 지난 16일 수택2동 풋케어 자원봉사단이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대한적십자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 수택1동, 아름다운손, 인경사랑 등 지역사회 봉사단체와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수택2동 풋케어자원봉사단이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2019년 제4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실시한 것으로 봉사자들은 450포기의 김장김치를 정성껏 담그고 포장해 관내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 100가정에 전달 했다. 또한 행사 진행 장소인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이날 점심식사로 보쌈을 준비 행사 참여자에 제공해 나눔의 장소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안승남 시장은 “저소득 가정에 꼭 필요한 지원품인 김치 지원 사업에 후원과 자원봉사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후원이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자원봉사자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에 유경석 수택2동 풋케어 자원봉사단 회장과 김재현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내 손으로 직접 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소외된 이웃을 실질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