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춘천시정부-강원도소방학교, 베트남과 손에 손잡고

춘천시정부 등 4개 기관 6월 2일 글로벌 소방리더과정 업무협약 체결

 

(정도일보) 춘천시정부와 강원도소방학교, 국립 베트남 소방대학교, 주한 베트남대사관 과학기술부 대표사무소가 국민의 안전 수호를 위해 손을 잡았다.


시정부는 오는 6월 2일 강원도소방학교에서 강원도소방학교, 국립베트남 소방대학교, 주한 베트남대사관 과학기술부 대표사무소와 글로벌 교육역량강화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인재양성과 소속 구성원의 발전을 위해 교육훈련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협약에 따라 먼저 시정부는는 교육 운영 시 필요한 예산과 통역요원, 교통편 등을 일부 지원한다.


강원도소방학교는 화재진압, 구조기술, 응급의료, 소방행정, 소방시설 등에 관한 교육 및 숙소를 베트남 소방공무원에게 제공한다.


이어 국립베트남소방대학교는 요청 시 화재·구조·예방 분야의 현지 정보를 제공하며, 강원도소방학교 및 춘천시청 관계자 초청 및 방문에 대해 협력한다.


또한 주한베트남대사관 과학기술부 대표사무소는 상호 동의 하에 통ㆍ번역 및 영사조력 등 교육 운영에 필요한 행정 지원에 협력한다.


끝으로 각 기관은 화재진압 및 예방, 구조 분야의 컨퍼런스, 세미나 등 개최 시 참가 및 발표 등을 추진한다.


시정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과 춘천의 협력 관계가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