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춘천시, 반려동물 관리사, 무료로 취득하세요

6월 24일부터 주2회 교육…일자리 취업 활성화 및 반려동물 산업 발전 도모

 

(정도일보) 반려동물 동행 도시 춘천시정부가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을 무료로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시정부는 오는 5월 2일부터 27일까지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지원 사업 ‘동행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행스쿨에서 진행하는 반려동물 관리사 교육은 2급 이상 과정으로, 주요 교육내용은 반려견 사회화 교육, 산책 교육, 독스포츠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 참가비는 물론 자격증 취득비 또한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생은 춘천시민 25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교육 장소는 남산면에 위치한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이다.


교육 신청은 춘천시 반려동물협동조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은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생 선발은 1차 서류심사 후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선발 완료 후 6월 24일부터 9월 9일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주 2회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총 20회가 실시된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반려동물 훈련, 분양, 호텔, 유치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춘천시 반려동물협동조합으로 하면 된다.


시정부 관계자는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여 관련 일자리 취업을 활성화하고 반려동물 산업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