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김구영 구리시드론항공협회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특임교수 재임용

“사명감을 갖고 사회복지 전문인력 양성 위해 최선 다할 것”

 

 

[정도일보 최창일 기자] 김구영 구리시드론항공협회장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OCU) 사회복지학과 특임교수로 임용되며 미래의 사회복지 전문인력 및 인재양성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20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등에 따르면 김구영 신임 특임교수는 지난 18일 서울 동대문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22년도 OCU 사회복지학과 특임교수협의회 총회 및 워크샵’에서 재임용 임명장을 받았다. 

 

김구영 특임교수의 이번 재임용은 구리시드론항공협회를 운영하면서 직접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수년간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청소년 육성과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공로와 전문성을 인정받아 이뤄졌다.

 

이자리에서 김구영 특임교수는 “주민 삶의 질을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선 사회복지 전문인력을 훌륭히 양성해내는 게 필수”라면서 “사명감을 갖고 사회복지 발전이 주민의 건강한 삶으로 직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임교수 임용에 따라 김구영 특임교수는 향후 사회복지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복지정책 등 사회복지 전반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고 교육, 연구, 산학협력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임기는 임용일인 지난 1일부터 2023년 2월까지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OCU)는 매년 10만여 명의 학생이 수강하는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교로서 특수한 전문영역에서 경험과 탁월한 역량을 가진 산·관·학계 전문가를 특임교수로 임용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