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시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행복 꾸러미 전달

 

(정도일보) 남양주시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장재)는 지난 25일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행복 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이제창 센터장,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진 및 위원 16명, 남부희망케어센터, 와부읍 복지지원과가 참여했으며, 꾸러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안부 확인 후 비대면으로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관내 취약 계층 100가구에 전달됐다.


설맞이 행복 꾸러미는 와부읍 ‘제6회 행복 담은 나눔 트리’의 후원금·품으로 마련됐으며, 한우 국거리 1팩, 떡국떡 1kg, 꼬리뼈 4kg 1팩, 식용유 1세트, 롤 화장지 1팩, 라면 1상자로 구성됐다.


특히, 금곡동 소재 음식점 어랑손만두국에서 떡국떡, 조안면 소재 카페 대너리스에서 꼬리뼈, 와부읍 MG중부새마을금고에서 식용유를 후원해 더욱 풍성한 설 명절 선물이 마련됐다.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재 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같은 따뜻한 마음으로 선물을 전달하며 명절은 외로운 날이 아닌 기대하는 날로 기억될 수 있도록 나눔 문화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이제창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풍성한 설 명절 선물 덕분에 잠시나마 어려운 시기임을 잊고 따듯한 마음을 온전히 나눌 수 있었다. 오늘 전달식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