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케어안심주택 여름나기 행사 ‘케캉스’진행

 

 

 

(정도일보) 남양주시복지재단 산하 북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대행 김희정)는 지난 10일 말복을 맞이해, 케어안심주택 입주자를 대상으로 조상들의 여름철 세시풍속을 함께 배우고 원기를 보충하기 위한 여름나기 행사 ‘케캉스(케어안심주택 바캉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내 마을활동가 두명이 직접 가가호호 방문해, 여름 대자리와 치킨을 전달하고 얼음물로 더위를 물리치는 얼음탁족을 하며 입주자들과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 행사에 참여한 한 입주자는“이번 여름 동안 코로나와 폭염으로 많이 지치고 힘들었는데 선물도 받고 얼음물에 발을 담그고 있으니 이번 여름을 덕분에 시원하게 마무리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북부희망케어센터 김희정 센터장(대행)은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하여 입주자들이 외출을 못하는 답답한 상황에서, 내 집에서 방역 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건강한 여름나기를 보낼 수 있었다.”라며 “특히 이번 케캉스는 입주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진행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케어안심주택사업은 병원 및 요양시설에서 지역사회로 돌아오기를 원하지만 주거지가 없는 노인, 장애인, 정신질환자들에게 케어안심주택(임시거주지)를 제공하는 통합돌봄사업의 일환으로, 입주 문의는 각 권역별 희망케어센터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