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강원도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 다문화 요리 프로그램 ‘요리로 보는 세상’ 성료

 

(정도일보)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5월 한 달간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청소년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구성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문화 요리프로그램‘요리로 보는 세상’을 진행했다.


요리로 보는 세상은 총 4차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5월은 태국이라는 주제로 각 가정에서 태국요리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고 이후에 7, 9, 11월에 각 각 캄보디아, 인도, 베트남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요리로 보는 세상은 코로나 상황에 맞게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가정에 전날 요리재료를 배송하고, 당일에 ZOOM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배송된 요리재료를 강사선생님과 함께 만들어 가족과 함께 먹는 순서로 구성됐다.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 관장 최송이는 ‘이번 다문화 요리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공통의 취미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하며 이후에도 가족통합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춘천 내 다양한 가정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했다.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은 (사)동부디아코니아가 춘천시로부터 위탁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청소년의 자치와 참여를 바탕으로 한 청소년 중심의 문화를 가꾸어 나가는 공공청소년수련시설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