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인천광역시 부평구립도서관, 인천 최초 대출 무제한 eBook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정도일보 김선자 기자] 인천광역시 부평구립도서관은 22일 인천지역 최초로 구민들에게 대출이 무제한인 eBook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정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eBook 프리미엄 서비스는 동시 대출 인원수에 제한이 없어 인기도서나 신간 도서를 보기 위해 대기하는 불편이 없고 1인당 대출 권수에도 제한이 없다.

 

부평구립도서관은 전년 대비 대폭 증가한 전자책 이용률을 반영해 기존 3천500여 종의 소장형 전자책에 1천300여 종의 eBook 프리미엄 전자책을 추가로 제공한다. 구립도서관의 전자책 대출은 지난 2019년 7천172권에서 2020년 1만5천288권으로 두 배 이상 늘어났다.

 

배창섭 부평문화재단 도서관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존 전자책 서비스의 범위를 확장한 프리미엄 서비스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인천에서 처음으로 제공하는 eBook 프리미엄 서비스가 양질의 비대면 독서문화 환경에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평구립도서관 eBook 프리미엄 서비스는 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리브로피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부평구립 삼산도서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