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부Wee센터, 초·중·고 학부모 온라인 연수

(정도일보)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숙정) Wee센터는 8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 관내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양육과 관련한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정서적으로 안정된 자녀를 키우기 위한 인성교육 방법을 제시하고, 자녀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함으로써 부모와 자녀의 관계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이 연수에서 행복한아이연구소 서천석 소장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아이로 키우는 인성교육’과‘우리아이 마음문답’을 주제로 강연한다.

 

서 소장은 ‘자기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아이’, ‘반항하는 아이와 소통하기’, ‘도덕성의 기준 세워주기’, ‘제가 너무 강압적으로 키우는 걸까요?’, ‘소심한 아이, 어떻게 하면 강해질까요?’,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를 어떻게 격려할까요?’등 자녀 양육과 관련하여 여러 궁금증에 대해 명쾌한 방법을 알려준다.

 

자세한 내용은 남부Wee센터 홈페이지(http://nambu.pen.go.kr/weecenters) 내 게시판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김숙정 교육장은 “이 연수는 학부모들에게 효과적 양육 방법을 제시하고, 자녀 인성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며 “학부모들이 자녀양육의 다양한 문제 상황에 대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