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소문 전문]명지대 바둑학과 폐지 반대 소송 관련 후원 모금 호소문

바둑을 사랑하는 바둑인 여러분들께.

    

안녕하세요. 대한바둑협회는 바둑의 발전과 바둑인들의 권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명지대학교에서 바둑학과를 폐지하겠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는 바둑의 역사와 전통을 고려했을 때 매우 아쉬운 행위이며, 입시를 준비하고 있던 학생들에게는 너무나 가혹한 결정입니다.

    

이에 항거하여 현재 명지대학교 바둑학과 교수님들과 재학생, 한국바둑고등학교 학생들과 바둑학과 입시 준비생들이 법적 소송을 벌이고 있습니다.

 

바둑은 우리의 문화와 전통을 대표하는 스포츠이면서 예도(禮道)입니다. 어떤 외국인들은 바둑을 동양의 진수라고도 표현합니다. 세계에서도 유일하며 지난 27년간 국내외적으로 바둑의 싱크탱크이자 인재 양성의 요람 역할을 해온 명지대학교 바둑학과의 폐지는 바둑의 발전과 바둑인들의 미래를 위협하는 행위입니다. 우리는 바둑의 가치를 지키고, 바둑인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야 합니다.

    

이에 대한바둑협회는 이들과 함께 법적 소송을 함께하는 마음으로 전국 바둑인들을 대상 후원 모금 활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작은 기부가 큰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바둑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바둑인들의 미래를 위해 모금에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대한바둑협회는 바둑의 발전과 바둑인들의 권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24. 5. 27.

 

(사)대한바둑협회 회장 정봉수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