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복지사각지대 제로사업 '우리동래(東萊) 천사'부산 동래구 복산동, ‘머리튼튼 마음쑥쑥 학습지 지원사업’ 협약

 

(정도일보) 부산 동래구 복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대교눈높이 부산동래교육국과‘머리튼튼 마음쑥쑥 학습지 지원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머리튼튼 마음쑥쑥 학습지 지원사업’은 복지사각지대 제로사업 '우리동래(東萊) 천사'후원금을 활용한 지역특화사업으로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지난 2023년 5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것으로 지원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올해도 추진하게 됐다.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개별상담을 통해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고, 주 1회 학습교사가 아동의 가정을 방문하여 성장환경을 확인하고, 아동학대 등 위기상황에 대한 모니터링도 강화된다.

 

㈜대교눈높이 부산동래교육국은 교육비 일부를 지원하고, 아동학대예방 및 관련한 내용을 확인하여 복산동에 제공함으로써 교육지원 외에도 민간사회안전망으로써 역할을 수행하여 복지 위기가구 발굴에 협력한다.

 

정명숙 대교눈높이 부산동래교육국장은 “이번 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지난해 경험을 토대로 보다 심층적인 학습을 진행하고 복지 위기가구 발굴에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현 복산동장은 “민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