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부산 남구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기념행사 풍성

 

(정도일보) 부산 남구는 `도서관의 날(4.12)'과 `도서관 주간(4.12~18)'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공식 표어와 함께 구민이 즐길 수 있는 공연, 특강, 체험, 전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남구도서관은 어린이의 취미와 감성을 계발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4월 6일(토) `모루철사를 이용한 귀여운 인형 만들기' ▲4월 13일(토) `펀치니들로 하트 가방고리 만들기'를 운영한다. 또한,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공연으로 ▲4월 20일(토) 인형극 `토토와 친구들'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4월 한달 간 1층 로비와 각 자료실 큐레이션 코너에서 ▲음식과 요리 관련 도서를 전시하는 `풍성한 식탁' ▲편지 문학 큐레이션 `편지를 보내는 마음' ▲그림책 원화 전시 `비벼, 비벼! 비빔밥'이 개최된다.

 

분포도서관은 성인을 위한 특강으로 ▲4월 12일 `실생활 꿀팁! 개운한 정리수납'을 개최하며, 어린이들의 창의성을 키우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13일 `봄향기 플라워 석고방향제 만들기' ▲14일(일) `바다와 환경, 모스큐브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종합자료실에서 감상할 수 있는 ▲북 큐레이션 `넌 나의 소울푸드'와 즐거운 독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 및 ▲누가누가 많이 읽었나, 4월의 다독자 ▲알쓸대지! 알아두면 쓸모 있는 대출 지식 ▲찰칵! 일상 속의 412 챌린지 등을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3월 22일 금요일부터 남구 도서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별 세부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또는 SNS를 확인하거나 남구도서관, 분포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구민이 도서관을 방문하고 독서와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ˮ며, "앞으로도 도서관을 찾아오는 구민의 내일을 응원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ˮ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