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개최

지방 교육의 비전과 도전, 과제 공유하고 협력 방안 모색

 

(정도일보)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3일 오후 2시 해운대구 시그니엘 부산에서 하윤수 부산교육감, 강은희 대구교육감, 류방란 한국교육개발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3회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부산시교육청,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 대구시교육청, 교육정책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열린다. 토론회는 미래 교육으로 전환을 준비하는 지방 교육의 비전과 도전, 과제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토론회는 ‘도약하는 지방 교육, 미래를 향한 도전과 과제’를 주제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는 하윤수 교육감이 나와 ‘꿈을 현실로! 희망 부산교육’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하 교육감은 ▲학력 신장 ▲인성 교육 ▲교육격차 해소 ▲희망사다리 구축 ▲안전 및 소통 ▲미래 교육 등 부산 미래 교육의 비전과 정책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2부는 하윤수 교육감, 강은희 교육감, 류방란 원장의 대담으로 진행한다. 이들은 대담을 통해 부산의 주요 교육정책인 ‘아침 체인지’, ‘부산학력개발원 설립을 통한 학력 신장’ 등의 비전과 방향을 공유할 계획이다.


부산교육청은 미래 준비를 위한 교육정책 방향과 비전을 국민에게 전달하고, 향후 정책 수립과 추진 방향을 구체화하는 데 이번 토론회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하는 이번 토론회는 한국교육개발원 유튜브 채널(KEDI TV)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