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설 맞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격려 방문

학교밖 학업중단 청소년 격려와 기관 간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 시간 가져

 

(정도일보)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학교밖 청소년의 학업 지속 노력을 격려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 물품을 전달하고자, 1월 16일 동구 원동에 위치한 대전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서는 최근 학교밖 청소년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진행 중인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자립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해 기관 간 협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발전적인 논의 시간을 가졌으며, 학용품, 간식 등 청소년에게 필요한 물품을 선정하여 전달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매년 명절에 관내 타 기관을 위문 방문하여 나눔문화 확산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대전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교육부에서 선정한 학습지원 프로그램 우수 운영기관으로 학업중단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복지 기관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학교를 벗어나 또 다른 선택을 시작한 청소년들이 소중한 자신의 존재를 깨닫고, 자신의 꿈과 고유한 가치를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동부교육지원청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함께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