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의성교육지원청 구천초, 2022경북형공동교육과정 운영 컨설팅 장학실시

작지만 더 좋은 학교! 소인수 복식학급 지도는 우리에게 맡겨라!

 

(정도일보) 의성교육지원청 구천초등학교는 소규모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효율성 제고 및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2022학년도 경북형공동교육과정 운영 컨설팅 장학’을 2022년 6월 29일 14시부터 실시했다.


2022년 경북형 공동교육과정 컨설팅에는 의성군에서 공동교육과정을 운영중인 구천초, 단밀초, 비안초등학교 교사 14명이 참가하였다. 이번 컨설팅은 안동 온혜초등학교 박태정교사의 ‘슬기로운 소인수학교 교육과정 운영, 복식학급 수업지도’라는 강의와 함께 소규모 복식학급에 실제 필요한 지도방법과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참여형 토론으로 진행되어 그간 소규모 학교의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궁금했던 부분이나 소인수 복식학급 학생들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상 개선할 부분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의 자리가 되었다.


‘2022학년도 경북형공동교육과정 운영 컨설팅 장학’에 참가한 구천초 S교사는 “평소 소규모학교에 있는 학생들에게 좀 더 좋은 수업을 실천하기 위해 효과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항상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함께 고민하고 좋은 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어 보람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천초 김선행 교장은 ‘2022학년도 경북형공동교육과정 운영 컨설팅 장학’을 통해 소인수 학교지만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역량을 기르고 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의 노하우를 현장의 선생님들이 더 많이 공유하고 개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