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정세균 "헬스장 금지 기준 보완…백신접종추진단 가동“

정 총리, 헬스장 닫고 태권도장 허용…“형평성 보완”
"이번주 예방접종 대응추진단 가동"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6일 헬스장 등 일부 실내체육 시설에 대해 제기된 방역기준 형평성 논란이 제기되자 방역지침을 보완하기로 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주재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지난 월요일부터 적용되고 있는 실내체육시설에 대한 방역기준을 두고 형평성 논란이 있다"며 "중앙사고수습본부에서 보완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정 총리는 "정부가 고심 끝에 정한 기준이지만 현장에서 받아들여지지 못한다면 보완해야 한다"며 "기준 자체보다는 이행과 실천이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정 총리는 “유사한 시설임에도 헬스장은 운영을 금지하고 태권도장은 허용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이라며 “중앙사고수습본부에서 보완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지시했다.

 

 

최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의 연장으로 오는 17일까지 영업이 중단된 실내 체육시설 중 헬스장 업주들이 방역 조치의 기준에 문제를 제기했다. 같은 실내 체육시설이면서도 태권도·발레 학원에는 영업을 일부 허용하는 등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주장으로, 일부 헬스장은 영업을 강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내체육시설은 거리두기 1단계와 1.5단계에서는 집합 인원만 제한되나 2단계에서는 오후 9시 이후 문을 닫고 2.5단계와 3단계에서는 아예 집합금지 조치가 내려진다.

 

한편 정 총리는 영국 등 일부 국가가 준비 부족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고 있지 못하고 있는 점을 언급하며 "정부는 방역을 더욱 탄탄히 다지면서 이르면 다음 달부터 시작될 백신 접종을 치밀하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주에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을 가동한다“면서 “백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최종 접종과 사후관리까지 하나하나의 과정을 빈틈없이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