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강원 워케이션 참가자 유치와 워케이션 문화 확산을 위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여기어때와 함께 하반기 특별 강원 워케이션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은 상반기 운영을 통해 도내에서 총 59,966박 규모의 체류 관광객을 유치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기획전에서는 주중(일~목) 2박 이상 숙박 시, 강원도 내 18개 시군의 숙박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레저 상품 및 렌터카 이용 할인 쿠폰도 제공하여 참가자들이 퇴근 후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기업 단체를 위한 강원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소개하여, 기업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워케이션 문화 확산과 함께 더 많은 기업 참가자를 유치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어때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이번 하반기 워케이션 기획전은 상반기의 성과를 기반으로 더 많은 체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워케이션을 통해 지역 내 관광객을 유치하고, 이를 통해 인구 감소로 인한 지역 소멸 위기 해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관광 소비를 촉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원 워케이션은 자연 속에서 일과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여행 상품으로, 강원관광재단은 앞으로도 강원특별자치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하고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