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오늘의 운세] 2023년 3월 19일(일요일) #오늘도행복하세요

적당히 유머와 재치를 발휘하세요. 말 한 마디로 천 냥 빚을 갚을 거예요.

 

[정도일보 고정희 기자]


▶쥐띠 : "고삐를 늦추지 말고 계속 전진하세요. 기대하지 않은 일에서 좋은 성과가 있을 거예요."
60년생, 투자나 재테크에 좋은 날입니다. 작은 이익 보다는 큰 이익을 노려보세요.
72년생, 당신의 능력을 발휘할 기회가 있을 거에요. 다만 결과는 늦게 나타날 수 있어요.
84년생, 막막했던 일이 조금씩 풀릴 것입니다. 서두르지 말고 차근 차근 진행하세요.

96년생, 겸손하고 성실한 모습을 보이세요. 주변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듣게 될 거예요.
 

▶소띠 : "흐르는 물은 얼지 않는 법이에요. 꾸준히 노력하면 그만한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61년생, 당신의 경험과 연륜을 잘 활용하세요. 적당히 요령을 부리는 것도 좋습니다.
73년생, 반가운 사람을 만나게 되는 날입니다. 옷은 새 옷이 좋고 사람은 옛사람이 좋아요.
85년생,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도록 하세요. 먼 친척보다는 이웃 사촌이 나은 법이에요.
97년생,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위해야 할 때입니다. 위보다는 아래를 잘 살펴 보세요.

▶호랑이띠 : "큰 욕심부리지 말고 작은 일부터 시작하세요. 다만 계획이 엉성하면 성공하기 어려워요."
62년생, 가는 정이 있으면 오는 정도 있어요. 받으려고 하지 말고 먼저 주도록 하세요.
74년생, 쓸데없이 주변에 소문을 퍼뜨리지 마세요. 이 세상에 비밀은 없는 법이에요.
86년생, 신용이나 주변 평판에 신경써야 할 때입니다. 한번 약속한 일은 꼭 지키도록 하세요.
98년생, 엉뚱한 사람에게 짜증을 내지 마세요. 종로에서 뺨맞고 한강에서 눈흘길 수 있어요.

▶토끼띠 : "걱정이나 고민은 잠시 내려놓도록 하세요. 유유자적, 하루를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63년생, 앞에서 잘하는 사람이 뒤에서 배신할 수 있어요. 사람을 함부로 믿지 마세요.
75년생, 지나간 일에 미련을 갖지 마세요. 언제나 놓친 고기가 커 보이는 법입니다.
87년생, 분위기 파악이 필요한 날입니다. 내가 좋다고 다른 사람도 좋은 것은 아니에요.
99년생, 그동안의 피로가 한꺼번에 몰려들 수 있어요.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용띠 : "애정운과 대인운이 좋은 날입니다. 짝이 없는 분들은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될 거예요."
64년생, 마음이 콩밭에 가 있는 날이에요. 잠시 쉬거나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습니다.
76년생, 어려운 일을 잘 마무리할 수 있는 날입니다. 가정에서도 좋은 소식이 있을 거예요.
88년생, 상대가 원하는 대로 따라 주세요.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00년생, 자신이 뿌린 대로 거두는 날입니다. 콩심은 데 콩나고 팥심은 데 팥이 날 거예요.

▶뱀띠 : "심리적 안정이 필요한 날이에요. 스트레스는 빨리 풀고, 골치아픈 일은 피하세요."
65년생, 쥐구멍에도 볕들 날이 있어요. 참고 견디면 머지 않아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77년생, 주변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지 마세요. 당신의 뜻대로 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89년생, 역지사지의 자세가 필요한 날입니다. 자신의 뜻을 상대방에게 강요하지 마세요.
01년생, 새로운 사람을 사귈 때에는 신중하세요. 사람은 겉만 보고는 알 수가 없어요.

▶말띠 : "자신의 실력과 경쟁력을 키워야 하는 날입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아랫사람에게도 배우세요."
66년생, 남의 일에 끼어들지 마세요. 조금 거슬리는 일이 있어도 모른 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78년생, 몸을 쓰기 보다는 머리를 써야 할 때입니다. 행동에 나서기 전에 충분히 검토하세요.
90년생, 주변 사람들과 보조를 맞추도록 하세요. 너무 앞서나가면 시기를 받을 수도 있어요.
02년생, 작은 관심이 행운을 불러오는 날입니다. 주변 사람들이나 일상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양띠 : "시작은 좋으나 갈수록 힘이 드는 날이에요. 먼저 중요한 일부터 처리하세요."
67년생, 평소보다 언행에 신중을 기하세요. 흠 잡힐 만한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9년생, 무리하게 일을 진행하면 탈이 나기 쉬워요. 급할수록 돌아가도록 하세요.
91년생, 주변 상황과 분위기를 잘 살피도록 하세요. 튀는 언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03년생, 뿌린 대로 거두게 되는 날입니다.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세요.

▶원숭이띠 :  "적당히 속도 조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발 물러나서 숨을 돌리도록 하세요."
68년생,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마세요. 힘든 시간은 언젠가 지나가기 마련이에요.
80년생, 어른의 말을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겨요. 손윗사람의 조언을 따르도록 하세요.
92년생, 매사에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세요. 삼각관계에 빠지면 헤어나기 어려워요.
04년생, 적당한 양보와 타협이 필요한 날입니다. 너무 자신의 입장만 내세우지 마세요.

▶닭띠 :  "심신이 모두 편안한 날이에요. 애정운이 좋으나, 짝이 있는 분들은 한 눈 팔지 마세요."
69년생, 자신과의 싸움이 승패를 좌우할 거에요. 초심을 잃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세요.
81년생, 상대방의 회유나 유혹에 넘어가지 마세요. 비밀은 굳게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93년생, 소개팅을 하기에 좋은 날이에요. 상대가 마음에 들더라도 너무 오버하지는 마세요.
05년생, 욕심부리지 말고 현상 유지만 하세요. 새로운 일이나 변화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띠 :  "부드럽고 유연한 처신이 필요한 날입니다. 상황에 따라 융통성을 발휘하세요."
58년생,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무슨 일이든 위험 부담이 있기 마련이에요.
70년생, 새로운 시도와 도전이 필요한 날입니다. 과거의 영광은 모두 잊으세요.
82년생, 적당히 유머와 재치를 발휘하세요. 말 한 마디로 천 냥 빚을 갚을 거예요.
94년생, 현실에 만족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불확실한 일에는 뛰어들지 마세요.

▶돼지띠 : "고진감래, 고생 끝에 기쁨이 찾아올 거예요. 오늘 하루는 마음껏 즐기셔도 좋습니다."
59년생, 주변 인맥 관리에 힘써야 할 때입니다. 특히 아랫사람들을 당신의 편으로 만드세요.
71년생, 어려운 일은 친구나 동료와 상의하세요. 당신을 도와줄 사람이 있을 거예요.
83년생, 손윗사람의 덕을 보게 되는 날이에요. 막혔던 일들이 시원하게 뚫릴 것입니다.
95년생, 주변 사람들의 칭찬이 자자한 날입니다. 자만하지 말고 겸손한 모습을 보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