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용인특례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정부공모 2년연속 선정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 주관 사업…국비 1억 1000만원 확보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용인특례시가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한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지난 10일 교육부로부터 ▲장애인평생학습도시 기반 구축 ▲사업 추진시행 ▲예산 및 성과관리 평가 결과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에 선정돼 국비 1억 1000만원을 확보했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는 장애인 학습자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시민 중심의 장애인 평생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용인특례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국비를 확보한 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난해보다 국비와 시비 각각 5000만원이 증액된 총 2억 2000만원의 예산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에 사용한다.

 

처인구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찾아가는 평생학습, 기흥구는 고령 장애인을 위한 미디어 교육을 추진한다.

 

아울러 수지구는 장애인 신체능력 강화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중점 운영하는 등 15개 기관과 단체에서 41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을 통해 장애인이 가까운 곳에서 맞춤형 평생교육을 받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