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안양과천교육지원청-한국만화영상진흥원-안양문화고 직업교육 혁신을 위한 만화(웹툰) 분야 업무협약 체결

웹툰 분야 학생 실무중심 교육 지원을 통해 웹툰 관련 다양한 우수 직업인 양성

 

(정도일보)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8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 안양문화고등학교(교장 엄홍종)와 함께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어 안양과천 진로・직업교육의 혁신을 위한 만화(웹툰)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은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안양과천을 넘어 경기도 전 지역을 학생의 적성과 흥미를 기반으로 하는 진로․직업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금번 MOU는 체험-전공-기업이 연계된 협약이며, 안양문화고등학교 웹툰메이커스과 학생들의 교육활동과 연계한다. 또한 안양과천 초, 중, 고 학생들이 만화 관련 재능과 소질을 발견하기 위한 다양한 경험과 한국만화산업을 증진시키기 위한 사업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안양과천 초, 중, 고등학교 맞춤형 체험학습 협력 지원, △안양과천 초, 중,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 등 만화(웹툰) 관련 학교 진로・직업교육 활동 분야 참여 협력 지원, △실무경험 및 전문성 있는 강사와의 협조 체제 구축, △만화(웹툰) 분야 가치 증대와 관련 산업 홍보활동 적극 협조 등이다.


김경관 교육장은 “세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안양문화고 웹툰메이커스과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증진시키고, 학과 교육활동의 질이 제고되는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양과천 지역을 넘어 경기도를 교육의 장으로 삼아 체험-전공-기업이 연계되는 안양과천 진로・직업 교육 혁신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안양문화고등학교는 2023학년도에 웹툰메이커스과 이외에도 엔터테인먼트비즈니스과가 신설되며, 보건간호과, 금융경영과, 관광비즈니스과가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