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원교육과학정보원, 소프트웨어교육과 인공지능 융합 캠프 운영

2022 소프트웨어교육 학생 체험과정 ‘찾아가는 SW원데이클래스’ 시작!

 

(정도일보)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은 5월 14일부터 6월 11일까지, 도내 초․중․고를 대상으로 2022년 소프트웨어교육 학생 체험과정 ‘찾아가는 SW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


2018년부터 권역별로 시작하여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희망하는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소규모 1일 체험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높이고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는 고등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22개교가 참가한 30개 과정을 운영한다.


5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하며 △초등학교 15교 △중학교 4교 △고등학교 3교로 총 44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초등학생 4~6학년 대상 △로봇활용 프로그래밍 △보드활용 프로그래밍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교육, 중․고등학생 대상 △아두이노를 활용한 피지컬 컴퓨팅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교육으로 학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하고 강사를 지원하는 맞춤형 현장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2022 개정 교육과정에 인공지능 교육이 도입되며 학교 현장에서 인공지능 교육과 소프트웨어교육을 어떻게 융합하여 적용할지 다양한 체험과정을 통해 미리 살펴볼 수 있다.


강원교육과학정보원 김대섭 원장은 “학교로 직접 방문하는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의 융합 교육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며 학교의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