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말씀과 큐티] 시편 67장,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시편 67장
[시 곧 노래, 영장으로 현악에 맞춘 것]
1 하나님은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사 복을 주시고 그의 얼굴 빛을 우리에게 비추사 (셀라)
2 주의 도를 땅 위에, 주의 구원을 모든 나라에게 알리소서
3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4 온 백성은 기쁘고 즐겁게 노래할지니 주는 민족들을 공평히 심판하시며 땅 위의 나라들을 다스리실 것임이니이다 (셀라)
5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으로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6 땅이 그의 소산을 내어 주었으니 하나님 곧 우리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로다
7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니 땅의 모든 끝이 하나님을 경외하리로다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이로써 그리스도를 섬기는 자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사람에게도 칭찬을 받느니라" -로마서 14장18절 

 

제자백가의 사상가 노자가 말한 인간관계론을 추리면 다음의 5가지로 정리된다고 합니다.

 

1. 진실함이 없는 아름다운 말을 늘어놓지 말라. 거짓은 아무리 아름다워보여도 금방 밝혀지기 마련입니다.
2. 말은 최대한 줄여라. 말없이 성의를 보이는 것이 말만 많고 성의 없는 것보다 더욱 신뢰감을 줍니다.
3. 아는 척을 하지말라. 지혜가 있는 사람은 아는 것을 남에게 나타내지 않습니다.
4. 돈에 너무 집착하지 말아라. 돈에 집착하면 돈의 노예가 됩니다.
5. 다투지 말고 적까지 품어라. 남과 다투는 일은 어떤 경우든 손해를 주기 때문입니다.

 

복음은 관계를 통해서 흘러가기 때문에 그리스도인들은 신앙생활 못지않게 인간관계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하나님께 인정받고, 교회에서 헌신하고, 사람들도 신뢰하는 인간관계를 성경에서 찾아 성경의 방법대로 쌓으십시오. 성경이 말하는 인간관계의 지혜를 묵상합시다.

 

"주님! 세상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