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혹시, 남양주 단골?” 남양주시, 당근 공공프로필 정식 운영!

채널 활성화를 위한 ‘단골맺기’ 이벤트 진행

 

(정도일보) 남양주시는 지난달 초부터 시범운영 중인 ‘당근 공공프로필’ 공식 채널을 이번 달부터 정식으로 운영하고 ‘단골맺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역 기반의 생활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에서 제공하는 ‘공공프로필’ 서비스는 당근 앱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이 공공기관이 게시한 소식을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 채널이다.

 

이에 따라 당근 앱 이용자들은 검색창에 ‘남양주시청’을 검색하여 ‘남양주시청 공공프로필’에 방문할 수 있으며 활동 지역이 남양주시로 설정되어있는 경우, ‘동네생활’ 또는 ‘내 근처’ 탭에서 시가 제공하는 다양한 시정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단골맺기’를 설정하면 새로운 시정 소식을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시는 채널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당근 공공프로필 단골맺기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당근케이크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당근 앱에서 ‘남양주시청 공공프로필’과 ‘단골맺기’를 설정하고 이벤트 소식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한 후 네이버폼을 통해 당근 닉네임을 응모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많은 지역주민이 활동하고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에 기반한 새로운 형태의 주민밀착형 시정 홍보를 통해 다양한 시정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기존에 운영 중인 공식 SNS 채널과 함께 내실 있는 공공프로필 운영으로 온라인 시정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남양주TV), 카카오톡 채널(남양주톡톡) 등 5개의 공식 SNS 채널 운영을 통해 주요 시정 소식을 전달하고 소통하는 온라인 시정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