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착한 사람들]영유아용 마스크 110만장 수입해 기부…위즈케어 최혜연 대표이사

"더 많은 기부를 통해 살기좋은 화성시와 경기도를 만들어 가겠다"

 

[정도일보 김현섭 기자] 영유아용 마스크 110만장을 수입해 화성시와 경기도 소재 어린이집에 기부한 마스크 제조업체 위즈케어(WIZCARE)의 최혜연 대표이사가 지역내 화제다.
 

최 대표는 지난 21일 화성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에 영유아용 마스크 31만장을 기부했다. 그리고 일주일 후 오늘 28일 오전에는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은숙)에 79만장을 기부한 것.

 

 

최혜윤 대표는 "화성시에서 반도체 관련 무역 회사인 (주)디엔이이치테크(대표 최혜윤)을 시작한지 20여년이 지났다. 그동안 국가와 사회, 그리고 화성시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기만 하다가 코로나 사태를 맞아 작년 8월에 마스크 생산업체 위즈케어를 만들었다. 값싸고 질좋은 마스크를 생산해 마진보다는 보급에 치중할 생각이었다"면서 "그러다가 대부분의 마스크 기부가 성인용 덴탈 마스크임을 깨닫고는 특히 영유아와 어린이가 타 도시보다 많은 화성시 등에 영유아용 마스크를 기부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 대표는 "문제라면 우리 회사 역시 성인용 마스크만 생산하기 때문에 베트남 등 해외 여러국가 영유아 마스크 생산 공장을 수소문해 안전성과 착용성 등이 뛰어난 마스크 110만장을 수입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게다가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성경말씀처럼 제가 출석하고 있는 화성시 와우리교회(담임목사 박만규)의 사모님으로부터 같은 교회 권사이신 윤혜선 예쁜그림어린이집 원장님을 소개 받아서 대량의 마스크를 믿고 맡길 수 있어 무엇보다 감사했다"면서 "기부용 마스크의 수입과 나눔의 모든 과정이 참 기쁘고 행복한 순간이었다. 앞으로는 더 많은 착한 기부를 통해 살기좋은 화성시와 경기도, 그리고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에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화성시 관내 윤혜선 예쁜그림어린이집 원장(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위원장)도 "최혜윤 대표님의 예쁜 마음에 가슴이 따스한 4월이었다."며 "우리 원생들은 물론 경기도내 모든 가정어린이집 원생들이 코로나 걱정 없는 건강한 일상이 이어지기를 기도한다"고 말했다.

 

이은숙 회장은 “이번 나눔을 통해 우리 연합회도 후원받는 것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변을 둘러보며 나누고 배려하는 기쁨을 실천하겠다"면서 "다시 한번 뜻 깊은 기부를 해주신 위즈케어 최혜윤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8일 전달된 마스크 79만장은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 소속 29개 지회 3500여 어린이집 4만여명의 영유아들에게 1인당 20~25개씩 지원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