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철원군, 저렴한 가격, 맛있는 음식 철원군 착한가격업소 발굴

 

(정도일보) 철원군에서는 개인서비스요금 안정과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을 위해 '착한가격 업소' 를 발굴, 지정한다.


'착한가격 업소' 란 인건비·재료비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도 원가절감 등 경영효율화 노력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소를 말하며, 행정안전부가 정한 기준에 따라 선정된다.


신청대상은 철원군 관내 소재 외식업소, 이ㆍ미용업소, 세탁소 등 개인서비스업소이며, 선정기준은 가격 60점, 서비스 20점, 공공성 20점을 종합 평가하여 70점 이상인 업소를 선정하게 된다.


착한가격 업소로 지정되면 지정서 및 표찰 교부와 연간 100만원 이내의 가게운영 물품을 지원받게 되며, 철원군 홈페이지 및 태봉소식지 등에서 홍보활동을 지원 받게 된다.


평가 기준은 서비스 가격이 지역평균보다 낮거나 동결·인하한 업소 중 종사자 친절도, 원산지표시제 이행여부와 철원사랑상품권(카드) 가맹점 등록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판단한다.


단 지역 평균가격을 초과하거나 2년 이내 행정처분 받은 업소, 지방세 3회 이상 체납 업소, 영업 6개월 미만 업소, 프렌차이즈 업소 등은 제외된다.


접수는 6월 23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방문접수가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철원군청 경제진흥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