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인천시교육청난정평화교육원, 2023 교직원 평화교육전문가 양성 연수 성료

 

(정도일보) 인천광역시교육청난정평화교육원은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인천 관내 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교직원 평화교육 전문가 양성’ 연수를 운영했다.

 

‘나로부터 모두의 평화’라는 표제로 운영한 연수는 서울교육대학교 윤철기 교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범상 교수의 강의를 통해 통일, 기후, 인권 등 평화교육의 주요 주제들을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소진으로부터 교사를 보호하고 교사 스스로 내면의 평화를 지키도록 돕는 자기돌봄의 방법과 교실 속 갈등상황을 평화롭게 조정하는 방안들을 구체적으로 다뤄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평화교육과정 디자인 워크숍을 통해 교실 일상에서 평화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난정평화교육원에서 진행한 1박 2일 숙박과정은 인천시교육청 역점사업인 ‘읽·걷·쓰’와 연계해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은유 작가와의 만남과 몰입 독서를 실시하고, 교동도 평화의 길 걷기, 자신의 언어로 세상과 소통하는 글쓰기를 진행했다.

 

난정평화교육원 관계자는 “갈등이 증가하는 교실에서 평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사 역량 강화 지원과 지속적인 연대로 평화교육 연구와 실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