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특수교육지도사 연수 운영

8월 11일,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간담회, 자연과 함께하는 인권보호 연수 진행

 

(정도일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8월 11일 동두천자연휴양림에서 동두천양주 지역 유, 초, 중, 고, 특수학교의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장애학생 인권보호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학생의 학교생활 및 인권보호 지원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장애학생 인권보호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먼저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간담회를 통해 장애학생의 인권보호와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특수교육지도사의 의견을 청취하고 ▲자연과 함께하는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장애학생 인권보호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장애학생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학교생활 정착을 지원하고 장애학생 지원 과정에서의 인권보호 방안 및 장애학생 인권 감수성을 공유함으로써 소속교 내에 장애 인권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장애학생 인권보호 강화에 있어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특수교육지도사는 장애학생의 행복한 학교생활 및 통합교육을 위하여 노력하는 교육공동체 중 하나로서 장애학생 인권보호 지원을 위한 중요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이번 연수가 특수교육지도사의 장애학생 인권보호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