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인천시교육청북구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성료

 

(정도일보)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은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초등학교 4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름독서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독서교실은 ‘여름아, 읽·걷·쓰하자!’를 주제로 읽기, 걷기, 쓰기를 통해 상반기 계획을 돌아보고 시간과 목표 관리 방법을 학습하는 시간으로 운영했다.

 

첫째 날에는 ▶2023년 상반기 나의 이슈로 신문 제작 ▶톨스토이의 도서를 읽고 ‘나다움’에 대한 글쓰기, 둘째 날에는 ▶회고·계획과 관련된 영어 학습 ▶여름 바다 그립톡 제작을, 셋째 날에는 ▶만다라트로 하반기 계획 수립 ▶핸드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목표와 시간 관리 방법을 학습했다.

 

쉬는 시간에는 북구도서관 자료실을 탐방하거나 자유롭게 도서관 잔디밭을 걸으며 도서관을 친근한 공간으로 인식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여름독서교실에 참가한 학생은 “평소에 시간관리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여러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시간과 목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참가 학생들이 성인이 되어서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시간관리 방법을 ‘읽·걷·쓰’ 활동을 통해 학습하고 방학 시간 또한 유익하게 보낸 것 같아 보람 있었다”며 “다음 방학에 진행할 겨울독서교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