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대전시교육청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창작 공간 '1216 해봄'에서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요!

 

(정도일보) 대전시교육청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12~16세 초·중학생들의 의미 있는 여름방학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창작 공간 '1216 해봄'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진행된 유리공예와 아크릴화를 배우는 여름방학 특강에서는 35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98%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아울러 중학생들이 함께 모여 레진아트, 스노볼 공예 등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을 스스로 기획해 보는 ‘청소년 재능나눔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으며 8월의 주제형 프로그램으로 챗GPT로 영상 만들기, 레이저 각인기 체험 등을 특별 운영하고 있다.

 

그 밖에 자율적으로 도전해 볼 수 있는 상설 창작 체험활동에는 7월부터 현재까지 6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며 창의력과 도전 정신을 발휘한 것으로 나타났다. 9월부터는 일선 학교와 연계한 '1216 해봄 창작교실'을 48회 운영할 계획으로 학생들의 방문이 한층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정회근 원장은 “학생들이 전용 공간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하는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여름방학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창의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