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함께하는 희망의 여름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성장과 배움의 기회

2023학년도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및 현장체험학습 실시

 

(정도일보)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센터 소속 교육 대상자(순회교육, 영아) 및 누리꿈사랑 방과후학교·치료지원 교육 대상자 중 희망 학생과 학부모 15가정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 및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흥미로운 활동과 교육적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또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여 단체생활을 통한 사회 질서 지키기와 다양한 해양 생물과 자연 생태계를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예술 활동, 요리활동, 체육활동, 현장체험학습으로 이루어져 있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첫째 날 ‘캐릭터 도자기 만들기’, 둘째 날 ‘피자빵 만들기’, ‘체육활동’을 진행한다. 셋째 날 ‘곰돌이 토피어리 만들기’, ‘체육활동’, 넷째 날은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으로 현장체험학습을 갈 예정이다.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현장 사고 예방계획, 사고 발생 시 대응 방안을 계획하고 있으며 현장체험학습 사전답사를 실시하여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운영하는 데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안효팔 유초등교육과장은 “여름방학 프로그램 및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발전과 자아실현의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더욱더 다양하고 유익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