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철원군, 사회조사 답례품으로 지역상품권 지급

 

(정도일보) 철원군은 오는 8월27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2021년 철원군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2021년 8월 27일 현재 철원군에서 거주 중인 표본 800가구에 거주하는 만 13세 이상의 가구주 및 가구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인구, 교육, 노동, 소득·소비, 주거·교통, 문화·여가 등 6개 영역에 대한 항목과 철원군 특성항목을 포함하여 총 48개 문항을 조사한다.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가구를 직접 방문하는 대면조사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인터넷조사, 자기기입식 조사를 병행한다.


철원군은 응답 부담이 특정 소수에게만 한정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철원사랑상품권을 답례품으로 제공하여 조사자와 응답자 간의 신뢰감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철원군은 주민들이 안심하고 조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조사원 지침교육 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조사 진행 시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토록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매년 실시되는 사회조사는 군민들의 생활과 만족도를 파악하여 군민 중심의 정책수립을 위한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므로 조사원이 가구에 방문 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