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철원군 근남초등학교, 창의융합 STEAM 교육용 멜트다운(melt Down) 보드게임 시연회 성황리 종료

 

(정도일보) 지난 7일 철원군 양지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지역 내 근남초등학교에서 과학기반 창의융합 STEAM 교육용 멜트다운(Melt Down) 보드게임 교육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멜트다운(Melt Down) 보드게임 교육 이란 미래의 주인인 청소년들에게 지구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고안된 창의적 설계와 감성적 체험을 담은 보드게임을 통한 교육방식으로


이번 행사는 「강원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으로 「강원도 과학문화거점센터」 연계 사업으로 시행되었으며, 철원군 근남초등학교와 철원군 건설도시과 도시재생팀, 양지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교육 기회가 마련됐다.


근남초등학교 교장 전영경은 “현재 교육부에서 창의융합 STEAM 교육을 권장하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과학 테마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향후 기증받은 교구를 가지고 지속적인 활용을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금번 시연회는 양지마을 근남초등학교와 횡성군 청소년수련관 단 두 곳만이 도내에서 선정되어, 우리군 어린이들에게 교육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서 그 의미가 크다며, 지속적으로 도시재생뉴딜사업구역에서 문화복지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