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환경복지위, 2024년 제1회 추경예산안 심사

  • 등록 2024.05.08 18:52:19

환경녹지국, 새만금해양수산국 소관

 

(정도일보)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는 8일 환경녹지국, 새만금해양수산국 소관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심사를 실시했다.

 

이병철 위원장(전주7)은 추경예산에 신규 및 증액 편성된 사업에 대해서 선심성, 낭비성 예산이 아닌지 구체적인 설명을 요구했다.

 

임승식 부위원장(정읍1)은 국가하천 유지보수, 지방하천 정비사업, 지방하천 유지보수 사업 관련하여 설명을 요구하며 우천시 하천 범람 등에 대비하여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관리감독 및 유지보수에 철저를 기하여 달라고 주문했다.

 

강동화 의원(전주8)은 다회용기 사용 촉진 지원사업 관련하여 도내 장례식장에 다회용기 사용 현황에 대하여 질의하여 다회용기를 실용성 있고 현실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1회용품 줄이기를 행정에만 그치지 말고 도민 전체가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만기 의원(고창2)은 어린이 통합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 관련하여 지원대상, 지원금액, 시군 수요조사 및 배분 방법 등에 대하여 질의하며, 전세버스나 수소차량에 대한 지원여부 등 어린이 통합차량 지원대상을 확대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검토 요청했다.

 

박용근 의원(장수)은 농촌폐비닐 처리 공동집하장 확충 지원 사업 관련하여 실효성 있게 활용되고 있는지 질의하며, 아직도 비닐을 태우는 곳이 있다며 농촌폐비닐을 태우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다.

 

윤정훈 의원(무주)은 공동임업시험연구 위탁과제 신규사업에 관련하여 시행주체 사업기간등에 대한 사업설명을 요구하며 국비 반영 없이 도비만 편성된 사유에 대하여 질의했다.

 

황영석 의원(김제2)은 섬 주민 여객선 천원요금제 지원 신규사업에 관련하여 기존 사업과의 중복 지원 여부에 대한 설명을 요구했고, 사업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여 섬주민들의 교통비 절약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