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영덕 창수초등학교 승마·스케이트 선택형 체험학습 실시

  • 등록 2024.04.29 10:51:30

나의 배움을 주(主)도하며 우리의 성장을 인(人)도하다!

 

(정도일보) 창수초등학교(교장 박봉재)는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본·분교 2~6학년 39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승마·스케이트 선택형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승마·스케이트 선택형 체험학습은‘스스로! 더불어! 즐겁게! 행복 창수교육’이라는 교육 지표 아래 학생 스스로 학습의 주인이 되는 기회를 제공하는 역량 강화 중장기 프로젝트다. 올해로 2년째를 맞이한 이번 체험학습에서 학생들은 작년에 체험하지 못한 다른 종목에서 새로운 경험을 하거나, 작년과 같은 종목에 선택하여 발전된 기량을 선보였다.

 

승마 체험학습은 울진 캠프홀스 승마장에서 이루어졌다. 승마는 2017년부터 본교의 특색 교육으로 자리매김했는데, 올해는 총 13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3일 동안 평보, 정지, 속보, 경속보, 가속보 등을 배웠고, 마지막 날에는 참가 학생 전원이 승마 시험에 응시하여 모두 자격증 및 메달을 취득했다. 어린이 자격으로 가장 높은 등급인 포니 1급에 합격한 4학년 김OO 학생은 ‘지난 3년간 매해 승마 교육에 참여하면서 갈고 닦은 실력이 빛을 발하는 짜릿한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스케이트 체험학습은 포항아이스링크장에서 이루어졌다. 올해는 총 26명의 학생이 참여했고, 3개 반으로 나누어 수준별 수업이 이루어졌다. 첫날에 보조기구의 도움을 받거나 벽을 짚던 학생들도 마지막 날에는 혼자서 직선과 곡선 주로를 스케이팅하며 트랙 한 바퀴를 도는 실력을 뽐냈다.

 

인솔 교사들도 모두 학생들과 함께 스케이팅하여 사제간의 정이 더 돈독해졌고 많은 추억을 남겼다.

 

박봉재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학습 선택권을 갖고 주도적인 배움을 실천하는 좋은 경험을 했다. 특히 올해는 《도전 꿈 성취! 학교장 인증제》와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도전 의식과 성취감을 한층 더 높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꾸준히 스포츠 활동을 즐기며 심신의 건강과 긍정적인 교우 관계를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내년에도 계속 이어지길 희망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