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교 담당자 대상 학교시설공사 계약 및 공사감독 온라인 연수 실시

학교시설공사 직접 집행 확대에 따른 학교현장의 업무부담 경감

 

(정도일보)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9월 6일, 13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공사계약업무 담당자 및 희망자를 대상으로 학교시설 공사계약업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시설공사 직접 집행 확대로 학교 현장의 업무부담 경감 및 계약업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하였으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연수로 진행했다.


주요 연수 내용은 지방계약법, 건설산업기본법 등의 개정내용을 바탕으로 업역규제 폐지, 공사 업종선정, 정산서류 등 계약 관련 업무와 설계 및 원가계산 이해, 공사감독 요령 등 실무 위주로 내용을 구성하고 시설공사 계약업무 1차, 공사감독 요령 2차시로 2회에 나누어 연수하였다.


연수 만족도 조사에서는 “법령을 기본으로 세세한 설명이 계약업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컨설팅 및 교육이 필요하다”, “신규담당자를 위한 기초과정도 필요하다”등의 의견이 있었으며, 교육내용에는 대체적으로 만족감을 표현했다.


전성화 교육장은 “연수 이후에도 종합 및 전문 공사가 예정된 학교의 요청이 있는 경우 방문 컨설팅 등을 실시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학교에 필요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