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삼봉초등학교 마을 환경은 우리가 지킨다! 환경 지킴이단 출동.

삼봉초등학교, 25일 마을 환경 지킴 캠페인 전개

 

(정도일보) 삼봉초등학교는 6월 25일 5학년 다모임 자치회 주관으로 오전 9~10시에 학교 후문 근처에 있는 안양천에서 5학년 학생들과 교원 및 학부모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 환경은 우리가 지킨다! 환경 지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5학년에서 5월 3주부터 6월까지 전개되는‘소중하고 아름다운 지구 환경 지키기’프로젝트 수업으로 학교 후문 근처에 위치해 있는 안양천에 흙공을 던져넣는 활동이다. 이 흙공은 물을 스스로 정화시키는 능력을 키워주어 수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 EM액을 황토 흙에 섞어서 만든 것이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 교원들은 마을 안양천 가꾸기가 곧 지구 환경을 지키는 한걸음임을 알고 우리 모두 마을 환경 지키기에 앞장서자고 다짐했다. 이어서 안양천에서 학교로 돌아오는 길에 쓰레기를 줍는 활동도 진행하였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님은 “학생들이 준비한 환경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니 가정에서도 세제 사용을 줄여야겠다는 마음이 생긴다”고 하였다.


한편, 삼봉초등학교는 학생들의 환경 작품들을 모아 영상으로 제작한 후 학교 전시공간인 예술공감터에서 영상을 상영함으로써 교육공동체 모두가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는 장을 마련하여 환경 보존이 곧 우리의 생활을 지속 가능하게 한다는 것을 직접 체험해 나갈 것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