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북도, 농산시책평가 전국1위 시상금 2천만원 전액 기부

천년 전북! 미래를 이끌 지역인재 장학금 준다

(정도일보) 전라북도(농산유통과)는 천년 전북의 미래를 이끌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농산시책 평가」에서 전국 1위로 받은 시상금 2천만 원 전액을 전라북도 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기부했다.

 

 

농산시책평가 : 쌀 안정생산(타작물재배, 재해보험 가입 등) 평가

 

전북도는 4일 도청 접견실에서 송하진 도지사와 삼락농정 식량분과 위원장 송춘호 교수, 전라북도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송현만 이사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농산시책평가 최우수 시상금 2천만 원을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장학금으로 기탁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한 2천만 원은 전라북도 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도내 출신 대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농산시책 포상금으로 받은 2천만원 전액을 기부한 도 농산유통과 식량산업팀(오형식 팀장) 직원들은 “도내 지역 인재들을 위해 기부한다는 자체만으로 기분이 좋다”며, “이것을 통해 지역사회 기부문화에 ‘선한 영향’을 미쳤으면 한다”고 말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코로나19 등 지역사회를 위해 공무원들이 앞장서서 착한 기부 릴레이를 하고 있다”며, 특히 “천년 전북의 미래 발전을 책임질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장학사업에 동참하는 것은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과 귀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