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2021년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노력과 소외된 계층을 위한 의정활동 구현으로 2021년 자랑스러운 인물에 선정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영봉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은 10월15일 14시30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인물대상 조직위원회와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국회출입기자클럽, 선데이뉴스, 대한방송뉴스 등이 주관하는 ‘대한민국을 빛낸 제7회 2021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영봉 도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원으로 활동을 하면서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위원, 후반기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에 임하였으며, 투철한 사명감과 대민봉사 정신으로 지역 및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였다.

 

특히 경기북부지역의 지역균형발전 문제, 미군공여지 반환문제 등 경기 남·북부 지역 간 불균형 문제 해소 활동과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건립 시범사업 실시 기반 구축 등 소외된 계층과 민생을 위한 의정활동을 구현한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으로까지 이어졌다.

 

이영봉 의원은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 라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밀접하게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지역발전과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은 평소 각 분야에서 책임을 다하고,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일조해온 유능하고 존경받는 인물에 대해 시상하는 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