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한국전력 강원본부,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개최 업무협약' 체결

엑스포 기간 중 행사장 전력 공급 및 운영 관련 상호 협력

 

(정도일보)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원회는 9월 15일 10시에 조직위원회 사무실이 위치한 신한은행 강원영업부 금융센터 7층 회의실에서 한국전력 강원본부와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성공개최와 엑스포 기간 중 행사장 전력 공급 및 운영과 관련된 상호 협력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하였다.


주요내용은,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상호간 긴밀한 협조체계의 구축과 공동 노력, 전기차 이용 관람객의 편의를 위한 행사장 내 전기차충전기 설치 지원, 행사장의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비상발전차 현장 배치를 통한 비상전력 공급 기반 구축 등이다.


전길탁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원회 사무처장은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에 대한 한국전력 강원본부의 협력 지원 약속은 엑스포의 성공개최 및 안정적인 행사장 전력 공급을 위한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창기 한국전력 강원본부 본부장은 “좋은 품질의 전기를 공급함으로써 도민들의 생활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해 온 한국전력 강원본부에서는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는 주제로 펼쳐지는 정부 승인 국제행사로서, 고성군 토성면 ‘강원도세계잼버리수련장’과, 설악~금강권을 연결하는 4개 시군(고성, 속초, 인제, 양양) 일원에서 2022년 5월 4일부터 6월 5일까지의 3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