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시 시민참여형 태양광발전 공모사업’참여자 모집

태양광발전 사업에 필요한 수원시 부지 임대 지원… 10월 31일까지 신청해야

 

[정도일보 고정희 기자]  수원시 시민참여형 태양광발전 공모사업

 

시민주도의 태양광발전 사업을 유도하기 위해 수원시 공공 유휴 부지를 임대 지원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하고, 민간투자를 통한 전력 판매수익 공유하고자 한다.

 

□ 추진 배경

‘2050 탄소중립’ 목표에 따라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정책 필요성 증대를 위해 수원시 소재 협동조합·사회적기업·비영리법인, 수원시민 5인 이상 등이 참여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단, 참여 구성원 중 전기 분야 기술자격(기사·기능사) 또는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태양광) 기술자격(기사·기능사) 보유자 1인 이상 참여해야 하며, 10월 31일까지 신청해야한다.

 

시민참여형 태양광발전 공모사업은 시민이 직접 투자해 태양광발전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수원시 소유 부지의 유휴 공간(옥상, 주차장 등)을 임대 지원하는 사업으로, 발전 용량은 1개소당 100kW 미만으로 하고, 최대 3개소 신청 가능하다.

 

임대 기간은 태양광발전 시설 준공 후 10년이며, 추가 10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임대료는  ‘수원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에 따라 단가 적용한다.

1차 서류심사, 2차 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사업자 선정하고, 공유재산 사용 허가, 발전사업 허가 후 사업 개시 예정이다.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공고/고시/입법예고’에 게시된 ‘수원시 시민참여형 태양광발전사업’ 공고문에서 참여 대상 세부요건 확인한 후, 사업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등기우편으로 발송하면 된다.

 

접수처: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기후대기과 신재생에너지팀

문 의 처 : 031-228-2857, 수원시 기후대기과 신재생에너지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