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예산군, 식품 안전관리 평가 ‘충청권 유일’우수기관 선정!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21년도 식품 안전관리 평가 결과

 

 

 

(정도일보) 예산군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녥년 식품 안전관리 평가’에서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식품안전관리 평가는 전국 시·도 및 시·군·구를 대상으로 식품 안전관리, 식중독예방관리,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등 3개 분야 22개 지표에 대한 평가로 진행된다.

 

식품 안전관리 분야는 △업체 점검 및 적발률 △현장 보고 장비 활용률 △민원 기한 내 처리 비율 △소비자 식품위생 감시원 활동지수 등 13개 지표, 식중독 예방관리 분야는 △식중독 발생 관리율 △식중독 예방 교육 실적 △식중독 예방 홍보 실적 등 5개 지표,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분야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률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 관리원 활용률 등 4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군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을 받게 됐다.

 

군은 지역민의 식품위생 안전을 위해 위생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식중독 예방을 위해 교육 및 홍보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등 안전한 먹거리 확보에 노력한 점이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철저한 식품위생 관리로 지역민과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먹거리 안전을 지켜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