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바이러스가 인간을 위협하고 있다. 우리의 안전은?"

2020 안전디자인국제공모전… 6/25~7/10일 참가 작품 접수

 

[정도일보 김선자 기자] 창의인성교육문화협회(회장 남주헌)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전 세계 인류 문화와 공동체 생명의 안전을 위협 받고 있는 가운데 '바이러스가 인간을 위협하고 있다. 우리의 안전은?'이란 슬로건으로 '2020 안전디자인국제공모전' 참가 작품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국경도 인종도 없이 전방위적으로 인류생명을 위협하면서 우리 모두가 안전의 주체가 돼 바이러스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부분은 시각디자인, 제품디자인, 환경디자인, 멀티미디어 디자인, UCC 작품 등 총 5개 부문이며, 접수 기간은 6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창의인성교육문화협회 홈페이지(www.ceca.or.kr) 또는 이메일(powernam@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우수작에는 상금 및 상품이 수여되며, 접수비는 2만원이다. 

 

남주헌 회장은 “이번 공모전은 우리 스스로가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주변의 위협으로부터 어떻게 인간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만들어 가야 하는지를 묻고 답을 찾는 과정"이라면서 "바이러스 극복은 물론 보다 근원적인 안전망는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한국교원캠퍼스가 주최하고 창의인성교육문화협회가 주관하며, 카톨릭여의사회, 신동아방송 경인TV, 정도일보가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