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장성배 민생당 “코로나19 피해 자영업,중소기업 전기가스요금등 공공요금 감면조치해야”

[정도일보 윤진성 기자]제21대 국회의원선거 순천시선거구에 출마한 장성배 민생당 예비후보가 코로나19 피해상인 및 자영업,중소기업을 위해 정부기관에 제안을 했다.

 

장성배 예비후보는 ‘코로나19 피해상인들에 대한 전기·가스 요금 감면을 제안했다.

 

장성배 예비후보는 "위기에 처한 재래시장·자영업자·영세상인 및 중소기업을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 장기간의 경기침체에 이어, 코로나19 때문에 이들 업체들은 생계가 막막함을 넘어 부도의 위기, 폐업의 위기 등에 놓여있는 상황이다”이라고 밝혔다.

 

장성배 예비후보는 "정부와 여야는 일치단결하여 코로나19를 조속히 극복에 노력해야 하며, 동시에 긴급히 추경예산을 편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성배예비후보는 "전국의 소상공인,중소기업이 휴업상태나 다름없다. 최우선적으로 재래시장,동네 상권의 자영업자·영세상인 및 중소기업에 대한 전기요금과 가스요금등 공공요금을 감면해야한다“ 라고 제안했다.

 

장예비후보는 "사업하는 모든 분들은 ‘부도의 공포’속에 하루를 견디고 있으며, 노동자는 실직등 일자리위기에 처해있다. 대통령은 긴급재정명령권을 발동해야 하며, 건물주등은 임대료를 인하하여 '착한 임대인'에 동참해야 한다고 밝히고, 정부는 "긴급 운영자금 지원, 특례보증 확대, 새액 감면, 지역상품권 확대발행 등으로 서민 경제의 숨통을 틔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영업,중소기업과 더불어 대리운전기사, 관광버스기사 ,택시기사등도 매우 어려움에 처해있어, 긴급자금지원도 필요한 실정이다.

 

마지막으로 장성배 예비후보는 "우리민족은 위기에는 강하다, 일치단결하면 이 위기도 극복할 수 있다. 위대한 저력으로 IMF 경제위기를 극복했듯이, 정부를 믿고 코로나19를 이겨낼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자” 라고 호소했다.

 

현재 장성배후보는 대통령의 긴급재정명령권 발동과 함께 지자체장의 긴급행정명령권을 실시하여 코로나19에 대한 즉각적이고 적극적인인 대응을 지속적으로 요구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