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IWPG 수원지부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개최

‘자연에서 배우는 평화 세상’ 주제
어린이와 청소년들 150여명 참가

 

 

[정도일보 김현섭 기자] ㈔세계여성평화그룹 수원지부(IWPG, 지부장 이은경)가 지난 4일 '제5회 평화 사랑 그림 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대회를 수원 만석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예선 대회는 '자연에서 배우는 평화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그림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 15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5회째로 세계평화 시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전쟁으로 인한 아픈 역사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지구촌 전쟁종식 세계평화를 이루고자 하는 평화의 마음을 심어주고자 대한민국과 해외 주요 도시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은경 지부장은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참혹한 전쟁이 계속되고 있는 이 때에 전 세계에서 평화를 응원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 그림대회로 우리 아이들과 청소년부터 평화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게릴라 댄스 대회, 페이스 페인팅, 빙과류 제공 등 각종 체험 활동이 다양하게 마련돼 참가자들의 재미를 더했다.

 

 

 

 

예선 시상식은 7월 8일 개최 예정이며, 초·중고 부문별 1등 상, 2등 상, 3등 상, 특별상, 장려상, 입선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 소통국(DGC)에 등재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지속 가능한 평화를 실현하기 위해 전 세계 39억 여성들을 모으고 DPCW 지지 및 촉구 활동, 여성평화교육 등 전 105개 지부와 500여개 협력 단체와 함께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