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부안군, 청소년 위기대응 예방교육 실시

 

(정도일보) 부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3년 3월 20일 낭주중학교 신입생 120명 대상 생명존중교육을 시작으로 부안군 관내 초·중·고등학교 청소년 대상 위기대응 예방교육을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청소년의 다양한 문제상황과 충격적인 사건 발생 등 위기상황의 청소년에 대한 긴급대응체계를 마련하고 예방교육을 통해 문제영역의 위기상황을 사전 예방하고 위기상황 최소화 및 위기대처능력을 키워 청소년을 보호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2023년 3월 20일 시작은 생명존중교육으로 다양한 사례들과 대처방법 그리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전문기관 등을 안내하고, 생활 속 실천사항 등에 중점을 두고 예방교육을 운영하고 앞으로 진행될 문제영역별 위기대응 예방교육의 내용은 실질적인 청소년의 다양한 문제상황[학교폭력, 자살, 아동학대, 가정폭력, 성폭력, 청소년도박, 청소년권리(인권)]에 대한 대응 능력을 키우고 예방을 위한 교육으로 운영한다.


부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촘촘한 안전망으로 다양한 위기상황으로부터 청소년을 구조하고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펼쳐나갈 것이며 무엇보다도 예방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는 안전한 울타리 역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