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여수해경 선상 낚시 중 해상에 추락한 70대 남성 인근 어선 선장이 구조, 긴급 이송

고흥 소록도 인근 해상, 양식장관리선 선장의 발 빠른 대처로 소중한 생명 살려

[전남=윤진성 기자]고흥 소록도 인근 해상에서 선상 낚시 중인 70대 남성이 해상에 추락하였으나 조업 중인 어선 선장에게 구조되었다.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어제 오후 3시 6분경 고흥군 도양읍 소록도 남서쪽 약 200m 해상 1톤급 어선(선외기, 60마력, 승선원 1명)에서 선상 낚시 중 해상에 추락한 남 모(70세, 남) 씨를 양식장관리선 M 호(2.32톤, 승선원 1명) 선장 김 모(61세, 남) 씨가 구조 후, 다급하게 여수해경에 신고하였다”고 20일 밝혔다.

 

신고를 접수받은 여수해경은 녹동파출소 연안구조정을 현장으로 급파하였으며, 약 6분여 만에 도착하여 확인 결과, 인근 해상에서 조업 중인 M 호 선장 김 모 씨가 사람 없이 해상에 떠 있는 어선을 수상히 여겨 접근 중 익수자 남 모 씨가 바다에 추락한 채로 선외기 스크루를 붙잡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구조한 상태였다.

해경은 익수자를 신속히 연안구조정으로 옮겨 태웠으며, 저체온증을 호소하는 남 모 씨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체온 유지 등 응급조치에 최선을 다해 이송하였다.

 

아울러, 오후 3시 36분경 녹동항에 대기 중인 119구급차에 안전하게 인계, 고흥 소재 병원으로 이송 조치하였다.

 

해경 관계자는 “70대 고령의 익수자는 구조 당시 의식이 미약한 상태로 추운 겨울 바다에서 조금이라도 시간이 더 지체되었다면 생명이 위험하였을 것이라며”, “양식장관리선 선장님의 기지와 발 빠른 대처 덕분에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익수자 남 모 씨는 선상 낚시 중 어망에 감긴 스크루를 조치하다 해상에 추락하여, 인근 조업 중인 어선과 해경에 의해 구조되었다.